진주시 물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진주시 물사랑 그림 공모전 개최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3.06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초등학생 대상 21일까지 접수
▲ 지난해 세계 물의 날 그림 공모전에서 도동초등학교 심현주 학생의 '대상' 작품

진주시는 UN이 제정한 오는 22일 제22회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3월 한 달을 물 사랑, 물 절약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하는 행사기간으로 정하고 물의 소중함을 시민들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진주시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물 사랑 그림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2009년부터 진주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행사로 전 세계적으로 인구 증가와 수질 오염으로 심각해지는 물 부족 현상에 대해 초등학생들이 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평소 잊고 지내던 물의 소중함에 대해 알게 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아동기부터 물의 소중함에 대해 알고 생활 속에서 물 아껴 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자라나는 새싹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학년(4~6학년)부, 저학년(1~3학년)부로 나누어 실시한다. 접수된 작품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2점(고·저학년 각 1점 표창장), 우수상 4점(고·저학년 각 2점 표창장), 장려상 6점(고·저학년 각 3점 표창장)을 최종 확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주제는 생명을 위한 물, 강의 재탄생, 지구촌 물 부족의 극복, 삶의 근원으로의 강, 문화의 장으로의 강, 지속가능한 물과 지구의 미래 등이며, 출품 규격은 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 등으로 일반도화지(8절 용지) 크기로 주제에 맞는 가시적인 평면 표현물과 작품 설명서(뒷면 A4용지 별도 첨부)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진주교육지원청과 진주시 소재 초등학교의 협조를 구하여 21일까지 접수 받고 있으며 응모자가 직접 또는 우편을 통해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상하수도사업소 수도과(749-558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이번 공모전의 우수 작품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고 물 사랑 실천과 홍보를 위해 시청 2층 상설 전시장에 전시할 계획이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