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빅3사업은 ‘정치 놀음’이다”
“창원시 빅3사업은 ‘정치 놀음’이다”
  • 뉴시스
  • 승인 2011.08.29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당 창원시위원회, 박완수 시장에 직격탄

민주노동당 경남 창원시위원회(위원장 문성현·이하 민노당 창원시위원회)가 창원시 빅3사업(최대 현안사업)에 대해 '정치 놀음'이라며 박완수 시장을 겨냥해 직격탄을 날렸다.

민노당 창원시위원회는 29일 보도 자료에서 "지난 26일 박 시장은 정례 브리핑을 통해 청사위치 선정은 용역결과와 관계없이 정치적 판단이 가능하며 새 야구장, 통합 상징물 위치선정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이루겠다고 말한 것은 사실상 시청사 용역과 새 야구장 위치선정 용역이 무의미함을 인정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시의회 의결이나 시민합의가 있으면 용역시기를 당길 수 있다는 박 시장의 발언은 결국 최종 위치선정 결정은 시의회에서 할 것이라며 말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면서 "박 시장의 의도를 종합해 보면 용역결과와 관계없이 정치적 판단으로 할 것이지만 용역단축이나 최종 결정절차는 시의회가 할 것이므로 모든 책임과 비난은 시의회가 짊어질 것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고 했다.
이어 그는 "시의회에서 수차례 용역기간 단축을 주장하고, 시청사 위치선정과 야구장 위치선정은 동시에 추진해야 한다고 주장했던 민주노동당의원들의 의견을 무시하던 박 시장이 드디어 본심을 드러낸 것"이라면서 "박 시장의 정치놀음에 의미없는 청사용역비 9억원과 지역민심 달래기용 야구장건설비 1000억원, 화려한 상징물 건립에 수백억원이 낭비되게 생겼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민노당 창원시위원회는 "박 시장은 각 지역 시민들의 눈치를 보며 사업의 타당성도 제대로 검토하지 않은 채 사업을 밀어 붙이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더 이상 지역시민들의 비난을 피해갈 구멍만 찾지 말고, 허심탄회하고 진실된 자세로 '빅3사업'의 균형발전 차원의 실효성을 공개적으로 토론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와 관련 시 관계자는 "민노당 창원시위원회가 주장한 '빅3사업'이 일부 시민들의 이해부족에 따른 잘못된 판단이 제기되고 있어 정례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발표를 하게 되었을 뿐"이라며 "아직 아무것도 확정된 게 없는 상태인 만큼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또 "민노당이 주장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사실과 차이가 있다"면서 "용역결과를 투명하게 한 뒤 이를 의회에 제출해 최종 결정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