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홍보잡지 '미르피아 밀양' 발간
밀양시 홍보잡지 '미르피아 밀양' 발간
  • 밀양/안병곤기자
  • 승인 2014.03.24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관광지·농특산물 등 소개
▲ 밀양시는 밀양의 전통문화와 관광지, 농특산물 등을 소개하는 홍보잡지 ‘미르피아 밀양’을 발간했다.

밀양시는 밀양의 전통문화와 관광지, 농특산물 등을 소개하는 홍보잡지 ‘미르피아 밀양’을 발간했다.


A4 크기, 40쪽으로 구성된 이 잡지는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밀양아리랑 ▲복원 사업중인 밀양읍성 ▲밀양의 명물인 밀양돼지국밥 ▲종남산 진달래꽃 등 밀양 8경 ▲딸기, 깻잎 등 밀양 농특산물 등을 심층 취재해 게재했다.

특히 어린 시절을 밀양에서 보낸 한국문학의 거목 이문열 작가를 인터뷰해 ‘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 ‘변경’ 등 그의 작품 속에 비친 밀양 이야기와 밀양에 대한 작가의 애정과 추억을 실었다.

밀양시는 ‘미르피아 밀양’ 홍보잡지 5천부를 발행, 전국의 240여개 지방자치단체와 여행사, 교육기관, 100대 기업 등에 밀양홍보를 위해 발송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전통문화와 관광자원 등 수 많은 스토리텔링적인 요소가 있는데도 이를 외부에 홍보하는 것에 한계가 있어 늘 아쉬웠다”면서 “이번 잡지 발행을 통해 ‘밀양의 속살’을 객관적인 시각으로 외지인들에게 알림으로써 밀양시의 브랜드 이미지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밀양/안병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