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찾아가는 건강 체조교실' 실시
고성군 '찾아가는 건강 체조교실' 실시
  • 고성/김효정기자
  • 승인 2014.04.0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1일 군민의 건강을 책임질 ‘찾아가는 건강 체조교실’의 첫 문을 열었다.


고성군은 이달부터 10월까지 매주 2회(1시간 30분) 7개월에 걸쳐 면 복지회관, 면사무소, 마을경로당 등 21개소에서 찾아가는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한다. 전문 운동 강사 10명이 직접 찾아가 주민이 원하는 에어로빅, 요가, 체조, 스포츠댄스 등을 맞춤형으로 지도한다.

특히 면지역의 경우 운동시설이 부족하고 강사섭외가 어려워 운동이나 체조를 하고 싶어도 할 수 없었던 주민의 불편사항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류면 스포츠댄스 교실에 참여한 박 모(66·여) 씨는 “흥겨운 음악에 맞춰 1시간 넘게 뛰고 흔들고 땀 흘리면 기분도 좋아지고 몸매도 S라인으로 될 뿐만 아니라 이웃주민과 함께 하니 즐거움이 배가 된다”며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건강 체조교실이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건강 체조교실에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언제든지 해당 면사무소나 보건지소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고성읍 지역은 5월부터 9월까지 고성초등학교 운동장 등 군민이 많이 참여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해 야간 건강체조 교실을 운영할 계획으로, 고성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으로 전 군민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고성/김효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