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NH농협 통영지부, '유용미생물 배양실' 기부 채납식 개최
통영시-NH농협 통영지부, '유용미생물 배양실' 기부 채납식 개최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4.04.0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통영시는 지난 8일 통영시청에서 NH농협 통영시지부와 ‘유용미생물 배양실’에 대한 기부채납식을 개최했다.

통영시는 지난 8일 통영시청에서 NH농협 통영시지부(지부장 강찬흥)와 ‘유용미생물 배양실’에 대한 기부채납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부채납식에는 김동진 통영시장, 강찬흥 NH농협 통영시지부장 통영농협 조합장, 새통영농협 조합장 등 9명이 참석했다.

유용미생물 배양실은 지난해 3월 각 실과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기부채납사업 자체 공모에 선정 돼 추진하게 되었으며, 유용미생물 배양실 건립에 필요한 부지는 통영시에서 제공하고 NH농협 통영시지부에서 건물 일체를 건립해 이루어졌다. 총 사업비 3억 200만원을 들여 연면적 165㎡ 지상1층으로 유용미생물 배양기는 2t 3기 규모로 설치가 되어 졌으며, 지난달 30일에 준공 됐다.

김동진 통영시장은 “친환경 농·축산물 생산을 증대하고 농·축산업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감소 및 환경정화를 실천 할 수 있는 유용미생물 배양실 건립을 통해 뜻 깊은 사회공헌사업을 실천해 준 것에 감사함을 전한다”며 “통영시에서도 통영시민들에게 양질의 유용미생물 공급을 통해 친환경농산물 생산으로 농업소득이 지속적으로 증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찬흥 NH농협 통영시지부장은 “이번 유용미생물 배양실 건립으로 통영지역의 친환경 농산물 저변확대와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유용미생물(Effective+Microorganisms)에 대하여 홍보를 실시하여 농업인과 도시민들에게 토양환경개선 및 작물생육촉진 등 농업용과 화분관리 둥 생활용으로 공급 할 예정이다. 통영/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