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토청 영남지역 하천사업 실태 점검
부산국토청 영남지역 하천사업 실태 점검
  • 부산/고상렬기자
  • 승인 2014.04.2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은 경남·북도 등 영남지역 주요 국가·지방하천 정비사업에 대해 국토교통부와 합동으로 오는 24일부터 5월 7일까지 사업추진 실태 점검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부산국토청이 직접 시행하는 국가하천정비사업(양산지구 하천정비사업 등) 25건(사업비 1250억원)과 각 지자체에서 수행하는 지방하천정비사업(의성 남대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등) 144건(사업비 2451억원) 중 규모가 큰 사업을 선정해 이뤄진다.

특히 부산국토청은 대상 사업에 대한 지방자치단체의 예산집행 현황과 국고보조금의 적정 집행여부를 확인하고, 사업추진과 관련한 해당 시·군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번 주요 점검내용은 ▲국가하천정비사업의 예산집행 현황 ▲집행부진에 대한 대책 ▲지방하천정비사업의 국고보조금 교부조건 이행여부 ▲지방비 확보여부 ▲보조사업 수행상황 보고 여부 등을 중점 점한다.

또 국고보조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방하천 정비사업에 대해 사업 집행과 관련한 지자체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보조금 집행 개선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

부산국토청 하천계획과 관계자는 “영남지역 하천 정비사업 실태를 전반적으로 점검해 국가·지방하천 사업이 보다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고상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