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유아 '소아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부산시 유아 '소아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4.04.2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5월 1일부터 5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해준다고 밝혔다.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 단백결합백신(10가, 13가)은 16개 구·군 보건소 및 국가필수예방접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민간위탁의료기관에서 2~59개월 미만의 기저 질환이 없는 소아와 폐렴구균 감염의 위험이 높은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접종이 가능하다.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생후 2, 4, 6개월에 3회 기초접종을 하고, 생후 12~15개월에 1회 추가접종을 하며, 건강한 만 5세 이상 소아는 접종을 권장하지 않는다.

또 폐렴구균 감염증은 급성 중이염과 침습성 감염이 소아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며 치명률이 높고,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통해 노인 등 다른 연령대의 감염예방 효과가 커 국가 필수예방접종 도입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었다.

특히 한 번에 12~15만원인 소아 폐렴구균 예방접종은 영·유아 부모들에게 큰 부담이 됐으나 5월부터는 전액 국가가 지원해 무료로 접종받을 수 있게 돼 영·유아 보호자의 접종비용 부담을 덜게 됐다.

‘지원대상 백신 및 위탁의료기관 현황’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https://nip.cdc.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상세한 사항은 관할 구·군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