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양삼 베트남시장에서 인기 폭발
함양산양삼 베트남시장에서 인기 폭발
  • 함양/장흠기자
  • 승인 2014.04.2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 함양산양삼 특별전 200만불 상담 성과
▲ 함양군은 지난 17~19일 3일간 베트남 호치민 다이아몬드플라자에서 열린 함양산양삼 특별전에서 200만불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

함양군은 지난 17~19일 3일간 베트남 유력 바이어가 대거 참석한 가운데 호치민 다이아몬드플라자에서 열린 함양산양삼 특별전이 성황을 이루고 200만불의 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전했다.


상담회에는 베트남 유력 언론사인 안 비엔(An Vien) TV, 상공회의소(VCCI) 산하 비즈니스 포럼, 인터넷 온라인 언론사 딘단(Dien Dan)등이 참석해 함양산양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함양군 관계자는 “함양산양삼의 베트남시장 공략을 위해 함양산양삼을 연구개발한 한국국제대학교 RIS사업단과 참여기업인 (주)함양산양삼 김종태 대표이사 등이 직접 참가해 베트남 바이어를 대상으로 직접 함양산양삼을 소개했다”라며 베트남정부기관인 VCCI(호치민상공회의소), 호치민중소기업협회, FACT(농수산식품부 지원기관)와 공동으로 개최해 민관이 참여하는 한-베경제협력의 한 모델로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특별상담회에서는 지리산 자락에서 재배되어 철저한 생산이력제로 품질이 보증된 산양삼 3~6년근, 산양삼 선물세트, 산양삼캔디(450g 1Box), 산양삼화장품 등 산양삼을 이용한 다양한 기능성 제품들이 소개됐다.

함양군 관계자에 따르면 “경남도 베트남사무소는 이번 함양산양삼 특별상담회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시장에서 함양산양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상담성과를 직접 계약과 연결해 베트남 시장 개척에 역점을 둘 계획”이라고 전했다. 함양/장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