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식품유통교육원,‘E-비즈니스마케팅’교육실시
aT농식품유통교육원,‘E-비즈니스마케팅’교육실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5.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초급과 중급과정으로 나눠 운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오는 26일 부터 3박 4일간 농업인의 E-비즈니스 경영마인드 및 마케팅 능력 제고를 위해 “E-비즈니스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2001년 “농산물 전자상거래”과정으로 시작한 본 과정은 시대적 흐름에 맞춰 작년부터 “E-비즈니스마케팅”과정으로 과정명을 변경하여 14년째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교육생 니즈에 맞게 세분화하여, 초급과 중급으로 나눠 운영된다. 초급과정은 오는 5월 26일부터, 중급과정은 6월 9일부터 각 4일간 운영되며 차수별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E-비즈니스를 전혀 모르는 왕초보는 초급과정을, 좀 더 전문적인 E-비즈니스 마케팅을 배우길 원한다면 중급에 도전하면 된다. 이 과정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산지유통조직, 귀농희망자 등 농산물 E-비즈니스 마케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정책 및 전자상거래법으로 시작하는 이번 과정은 카카오스토리 등 SNS홍보마케팅전략, 블로그․쇼핑몰 오픈마켓 프로모션 전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의 농산물 전자상거래 마케팅 방법을 중점적으로 배우게 된다. 특히 쇼핑몰과 블로그를 교육생 스스로 개설하고 운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효과를 극대화 하였으며, 교육 후 배운 지식을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교과목 편성으로 교육생의 만족도가 그 어느때 보다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031-400-3521)으로 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