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보건의료원 방역소독 교육실시
산청군보건의료원 방역소독 교육실시
  • 산청/정도정기자
  • 승인 2014.05.2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읍·면 방역담당자·소독요원 30여명 대상 위생·해충 방제교육
▲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3일 산청군보건의료원 회의실에서 각 읍·면 방역담당자 및 소독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해충 방제교육을 실시했다.

산청군보건의료원(원장 문형도) 은 방역의 전문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위생·해충 방제를 위해 지난 23일 산청군보건의료원 회의실에서 각 읍·면 방역담당자 및 소독요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해충 방제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방역전문업체와 연계해 준비했으며 실용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자료를 통해 모기의 분류와 매개감염병의 종류, 서식지, 해충의 생태 등에 대해 알아보고 분무와 연막소독의 차이점, 특성, 실시방법 등을 설명했다.

또한 연막소독기 사용 중에 가열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을 대비하기 위해 안전장비 착용, 작업 중 흡연을 피하는 등 의 안전교육도 실시함으로써 방역소독 요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다.

산청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원활한 방역소독으로 위생적이고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주민들도 해충의 주요 서식처인 물웅덩이 정비와 잡초 등을 제거하고 주변을 청결하게 유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산청/정도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