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서울시장 불출마 선언
안철수 서울시장 불출마 선언
  • 뉴시스
  • 승인 2011.09.06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원순 단일화…대선출마 즉답 회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과 박원순 희망제작소 상임이사는 6일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박 상임이사가 출마하는 것으로 합의했다.

두 사람은 이날 오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안 원장은 "박원순 변호사와 만나서 확고한 의지를 들었다"며 "박 상임이사가 우리사회에 헌신하면서 시민사회 운동의 새로운 꽃을 피우면서 서울시장직을 누구보다 잘 수행할 수 있는 아름답고 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해 박 상임이사로의 후보단일화를 확언했다.
안 원장은 그러면서 "제게 보여준 기대 역시 저를 향한 것이 아니라 우리 사회 리더십을 향한 변화의 열망이 표현된 것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자신의 향후 거취를 밝혔다.
안 원장은 "대신 제 삶을 믿어 주고 성원해 준 분들의 기대를 잊지 않고 제가 아닌 사회를 먼저 생각하고 보답하겠다"며 "아울러 경쟁에 시달리며 지쳐가는 우리 세대들을 진심으로 위로하며 격려하겠다"며 기존의 청춘콘서트를 계속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안 원장은 대선출마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지금 시장선거 문제만으로도 고심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고민해 보지 않았다"고 즉답을 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