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푸드트럭 등 '여가·생계형 튜닝' 전면 허용
캠핑카·푸드트럭 등 '여가·생계형 튜닝' 전면 허용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6.17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캠핑카, 생계형 푸드트럭 등으로 자동차 튜닝 대상을 확대하고 승인절차도 간소화하기로 했다.


현오석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런 내용의 자동차튜닝산업 진흥대책을 발표했다.

현 부총리는 "튜닝산업은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다양화되면서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일자리 창출효과도 매우 크다"며 "그러나 국내 튜닝산업은 제도적 기반 및 인프라 미비, 부정적 인식 등으로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자동차 튜닝산업 활성화를 위해 제도개선, 인증도입 등을 통해 안전 등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자동차 구조변경 등 튜닝대상 캠핑카, 푸드트럭 등으로 확대하고 정부의 승인절차도 간소화하기로 했다"며 "대신, 불법튜닝에 대한 단속 및 처벌을 강화하고, 안전과 환경에 직결되는 장치에 대한 튜닝 규제는 엄격히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이 튜닝 부품을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튜닝부품 인증제를 도입하고, 튜닝보험상품도 개발·보급하는 등 소비자를 위한 보호장치도 마련하겠다"며 "수요자가 다양하고 수출경쟁력도 있는 특수차 제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제작단계별로 자동차 자기 인증제를 도입하는 한편 튜닝온라인쇼핑몰 개설, 전문인력 양성 및 R&D 등 지원제도를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또 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 중으로 로봇 비즈니스벨트 조성사업 등 고용영향평가 대상사업을 15개에서 30개로 확대하고, 내년도 예산편성과정에서도 고용영향평가 결과를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한편 현 부총리는 정부 개각에 대해서는 "경제팀의 변화로 인한 불확실성이나 정책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