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가젤형 기업 대상 정책자금 지원
중기청, 가젤형 기업 대상 정책자금 지원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6.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고용이나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젤형 기업을 지원키로 하고 17일부터 대상 기업 모집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가제형 기업은 최근 3년간 상시근로자 또는 매출액이 연평균 20% 이상 증가한 기업으로 지역기업의 경우 연평균 15% 이상 증가한 기업도 포함된다.

이번에 중기청은 가젤형 기업의 급속한 성장에 따른 설비확대, 투자재원 마련 등을 위해 필요한 정책자금 900억원을 투입키로 하고 시범사업을 거쳐 내년부터 2017년까지 매년 500기업을 발굴해 지원할 방침이다.

올해 추진되는 시범사업은 정책자금 대출 중심으로 진행되며 지원기준은 기존 '신성장기반자금'의 지원범위, 금리, 대출기간 등을 기준으로 설정했으나 대출한도는 45억원에서 70억원으로 높였다.

이번 사업은 업력 7년 이상의 가젤형 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희망기업들은 중소기업진흥공단(http://www.sbc.or.kr)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중기청은 이번 시범사업의 결과를 토대로 사업 추진방식과 정책자금 지원조건 등을 재설정하고 R&D, 수출마케팅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방안 등을 포함한 '가젤형 기업 육성 3개년' 프로제트를 수립, 내년부터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