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가고파 국화축제…’피너클어워드 코리아 우수상 수상’
마산가고파 국화축제…’피너클어워드 코리아 우수상 수상’
  • 창원/전상문기자
  • 승인 2014.06.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원시는 23일 마산가고파 국화축제가 지난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피너클어워드 코리아(Pinnacle Awards Korea) ‘대표 프로그램’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창원시는 23일 마산가고파 국화축제가 지난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피너클어워드 코리아(Pinnacle Awards Korea) ‘대표 프로그램’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축제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는 피너클어워드 코리아는 국제적 기준의 축제시상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우수한 국내 축제를 발굴, 글로벌화를 앞당길 수 있는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세계축제협회(IFEA World) 한국지부가 주최하는 공신력 있는 상이다.

시는 이번 한국대회 경쟁에서 마산가고파 국화축제 ‘국향대전’이 대표 프로그램 부문에서 국화 모형물 제작·전시로 탁월함을 인정받아 이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더욱이 마산가고파 국화축제는 올 9월에 개최되는 세계축제대회에 자동 출전하는 기회를 부여받아 전 세계축제와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박진석 문화관광과장은 “마산가고파 국화축제가 지역농가의 소득 증대와 국화산업 활성화의 발판이 될 뿐만 아니라 매년 150만 명의 관람객을 유치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함께 가져올 수 있는 문화관광축제”라면서 “오는 10월 24일부터 마산항 제1부두에서 개최되는 ‘제14회 마산가고파국화축제’의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최우수’ 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제14회째를 맞는 ‘마산가고파 국화축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4 문화관광축제 평가’에서 유망축제에서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한 단계 승격됐다. 창원/전상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