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이자 절감, 금리비교 사이트서 한 눈에 찾기
대출 이자 절감, 금리비교 사이트서 한 눈에 찾기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6.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시중은행 및 보험사의 대출 금리가 전년에 비해 낮아지면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하여 전세자금대출이나 주택구입자금대출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어났지만 은행이나 대출상품에 따라 대출금리가 1%이상 차이 나는 만큼 제대로 된 대출금리비교를 하지 않는다면 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때문에 온라인상에서는 올바른 대출금리비교를 통해 자신의 조건에 맞게 저금리로 대출 받는 방법이 큰 이슈가 되고 있다.

대출시 이자절감효과를 극대화 시키려면 3가지를 기억하면 된다.
첫째, 수시로 시중 대출금리를 확인하여 최적의 대출 상품으로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를 한다. 주변은행들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상의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시로 시중의 대출금리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고 좋은 조건이 있다면 저금리 대환대출을 해야 한다.(현재 대출금리 4%이상이라면 금리비교를 통해 반드시 3%대로 대환대출을 해야 한다.)

둘째, 대출시엔 이자만 내는 거치기간을 없애는 것이 좋다. 원리금 납부를 하게 되면 매달 원금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만큼 이자가 줄어들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대출을 받으면 매달 내는 금액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거치기간을 두려고 하지만 가급적이면 거치기간을 두는 것은 피해야 하며, 조금이라도 원금을 꾸준히 상환 할 수 있는 비거치식으로 대출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는 것을 알아야 하며, 상환방식은 반드시 고객에게 유리한 원금균등분할상환방식으로 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조건을 활용하여 최대한 원금을 빨리 상환한다. 각 금융사별로는 원금의 10~50%에 해당하는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조건이 있다. 대출기간 중 여유자금이 생긴다면 예금, 적금을 가입하기 보다는 반드시 이 조건을 활용하여 대출을 수시로 상환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사실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할인금리 항목 등이 다르기 때문에, 현재는 거래가 전혀 없는 은행이라도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한 많은 금융사의 주택담보대출상품을 알아볼수록, 더 낮은 담보대출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금리비교 사이트들의 경우 대출이자계산기와 아파트시세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세자금대출, 주택/아파트대출에 대해 개인별로 조건에 맞춰 은행 대출금리비교를 도움 주고 있다. 또한 평소 대출과 관련하여 궁금했던 부분까지 전문가를 통해서 설명해주는 등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니 이자 절감을 위해서 꼭 상담을 받아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