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공모
진주시 시정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공모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7.01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참여 소통으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 발굴

진주시는 시민참여 및 소통을 통한 시정발전과 시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참신하고 발전적인 정책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7월 한달간 시민 등을 대상으로 ▲기업활동,생업종사, 일상생활에서의 규제 등 각종 규제개혁과제 ▲인구 50만 자족도시 건설에 필요한 시책 및 자족도시 발전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방안 ▲시민생활 편익증진이 가능한 각종 제도개선사항 및 행정능률 향상 방안 ▲시 세입증대 및 예산절감 방안 ▲기타 시정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안 ▲생활공감정책(정부시책 등에 있어 조금만 제도를 개선하면 국민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등의 내용으로 모집한다. 이미 추진 중이거나 추진예정인 제안과 단순 진정, 비판, 건의사항 등은 제외된다.

제출방법은 진주시 홈페이지(www.jinju.go.kr) 시민광장→참여존→시민제안 또는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국민제안→공모제안→진주시 공모 선택 → 응모, 우편, 팩스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심사기준에 따라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노력도 등을 면밀히 검토해 시상할 계획이다.

진주시는 채택된 제안자에 대해서는 상장과 부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진주시 기획예산과(749-2031)로 문의하거나 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