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진주시 보건소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7.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4198명 대상 영양섭취 운동 중요성 강조

진주시 보건소는 건강생활실천 인형극 공연을 2~3일 양일간 경남과학기술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아빠, 힘내세요'라는 제목으로 실시한다. 오전 11시~11시50분, 오후1시30분 ~ 2시20분까지 1일 2회, 총 4회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96개소 어린이 4198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공연 '아빠, 힘내세요'는 매일 같이 술을 먹고 담배를 피우는 아빠가 병이 나서 병원에 입원하게 되고 주인공이 자신마저 간접흡연으로 병이 난다.

이를 통해 음주와 흡연의 위험을 알리고, 아빠는 술과 담배를 끊고 병욱이와 아빠는 몸에 좋은 채소, 과일, 생선을 골고루 먹고 운동을 해서 니코틴대왕과 나쁜 병균을 혼내주고 건강을 회복한다는 점에서 적절한 영양섭취와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는 내용이다.

시보건소 관계자는 “영·유아기부터 건강에 대한 다양한 방법과 반복 교육을 통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함으로써 평생 건강증진을 도모할 수 있다”며 “아이들에게 친숙한 매체인 인형극을 통해 눈으로 직접 보면서 느낄 수 있도록 하여 흡연·음주예방, 영양·비만, 신체활동에 흥미를 높여 영양섭취와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공연의 목적”이라고 밝혔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