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우리가족 소통 짱! 공감 짱!’ 수강생 모집
도 여성능력개발센터, 우리가족 소통 짱! 공감 짱!’ 수강생 모집
  • 강정배기자
  • 승인 2014.07.0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선착순 모집

경남도 여성능력개발센터는 오는 7일부터 도내 초등학생 저학년(1~4학년)과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가족 소통 짱!, 공감 짱!’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사회에 가족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활동의 장 마련을 위한 이 교육은 초등학생들의 방학시기에 맞춰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료가 전액 무료인 이 교육은 7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 30가정(단, 1가정 4인 이내)을 모집한다.

교육은 에니어그램(Enneagram)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가족 간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공감방법과 소통기술을 습득하고, 가족 간 갈등예방과 건강한 가족을 세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자녀의 자존감 향상을 위해 해결중심 질문법 습득과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도 일깨운다.

안상용 여성능력개발센터 소장은 “늘 곁에 있어 소중함을 모르고 무관심 했었던 가족 간의 사랑을 이번 과정을 통해 깨닫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문의는 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women.gsnd.net)나 교육담당(254-4532~4)으로 하면 된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