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진주·행복한 시민 만들어요"
"안전한 진주·행복한 시민 만들어요"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7.07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안전문화운동 진주시협 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 진주시와 안전문화운동 추진 진주시협의회가 지난 4일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주교 인도에서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했다.

진주시와 안전문화운동 추진 진주시협의회가 지난 4일 출근길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주교 인도에서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전문화운동 추진 진주시 협의회(이하 진주시 안문협) 산하 4개 분과위원회(사회안전, 생활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에서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협조 아래 400여명이 참여, 진주교 인도에서 플래카드, 피켓 등을 활용한 ‘인간띠 잇기’의 이색적인 방식으로 전개되어 출근길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아동․어린이 성폭력 추방, 주택가 생활도로 30㎞이하 서행, 화재 대비 건물 비상구 확인 등의 일상생활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작업장 안전보호구 착용’ 같은 산업안전에 대한 경각심도 아울러 고취시켰다.

또한 시민들에게 물놀이 안전수칙과 행동요령이 담긴 손부채를 배부하며 안전한 물놀이를 위해서는 ‘구명조끼 착용, 식사나 음주 직후 물놀이 금지, 물놀이 전 준비운동 실시’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창희 진주시장과 김용수 진주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진주시 안문협은 사회전반의 안전 불감증을 해소하고 안전문화운동 실천을 추진하기 위한 협의회로 진주경찰서 등 안전관련 기관·단체 대표 등 3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지난 1월 발족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