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개선진주시협 농촌여성 리더십 함양
생활개선진주시협 농촌여성 리더십 함양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07.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2일 연수서 농촌여성의 역할확대 수행능력 배양
▲ 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는 지역사회 발전의 주체자로서 농촌여성의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2014년 회원연수를 8~9일 이틀간 대명리조트거제에서 실시하고 있다.

생활개선진주시연합회(회장 강재림)는 지역사회 발전의 주체자로서 농촌여성의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2014년 회원연수를 8~9일 이틀간 대명리조트거제에서 실시하고 있다.


읍면동생활개선회 임원과 관계공무원 등 모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리더로서 농촌여성의 다양한 역할확대와 수행능력 배양, 강소농 육성을 위한 농업경영 정신을 꾀하기 위해서 열렸다.

특히 농촌 전통문화 계승발전과 환경 지킴이를 자처하는 지역단위 단체로서의 역량을 다져나가는 데 큰 비중을 둔 이번 행사는 회원 연수를 통해 생활개선회 조직 활성화와 새로운 정신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연수과정으로는 친환경 약초재배 및 활용법이라는 주제로 약용작물을 재배하기 전에 선택하는 요령과 친환경적으로 작물을 재배하는 방법, 최근 소득약초와 전망이 되는 약초생산기술에 대해 경남농업기술원 김만배 박사의 강의가 있었다.

참여 회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힘든 농사일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할 기회를 얻었다”면서 “공동체 생활을 통해 서로 화합하고 단결해 생활개선회 발전에 온 힘을 다하는 회원이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