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TP, 지역특화산업 유망기업 발굴 컨설팅 지원
경남TP, 지역특화산업 유망기업 발굴 컨설팅 지원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7.2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진단·컨설팅 등 맞춤형 지원 참여기업 모집

경남테크노파크(이하 경남TP) 기업지원단이 경남지역 유망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지원을 위한 대상기업을 모집한다.


유망기업 컨설팅 지원은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유망기업을 모집해 진단 및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지원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성장사다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참여기업들은 세무, 회계, 노무 및 특허 등 맞춤형 전문컨설팅을 통해 경영을 개선하고 기술보안을 강화하는 한편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애로 및 현안을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유망기업 컨설팅 우수사례로 A기업은 세무컨설팅을 통해 과태료 1000만원을 2500만원 환급으로 경정 청구했고 B기업은 직원마인드 고취 컨설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C기업은 특허컨설팅을 통해 4건의 특허등록 추진 및 우수조달 기업으로 등록 했으며, D기업 역시 특허자문으로 보유 특허의 청구범위, 국제출원 확대로 신규거래처를 발굴하했다. 이밖에 기업 E는 회계와 노무관련 컨설팅 후 개발비 및 노무관련 불요경비의 관리체계를 확립 등 경영운영에 도움을 받았다.

경남TP는 2014년에도 15개의 유망기업을 선정해 정밀진단 및 전문컨설팅을 실시한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심의를 통해 지원대상 유망기업을 선정하며 오는 8월 20일부터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대상은 경남도 소재 지역특화(생산기계, 수송기계전장, 소재성형, 나노광학, 생명건강)산업에 속하는 중소기업이며 22일부터 오는 8월 8일까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