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입 or 변경 신뢰도 높은 비교사이트 이용
인터넷 가입 or 변경 신뢰도 높은 비교사이트 이용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7.2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초고속 인터넷 신규 가입이나 약정 만료로 인해 새로운 인터넷에 가입하려고 할 때, 혹은 중도해지를 하고 위약금을 물더라도 갈아타기를 하려는 이들은 대부분 인터넷 가입 신청을 위해 가입비교 사이트를 활용한다.


하지만 믿을 만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가 없다는 점 때문에 일일이 가까운 대리점을 찾거나 집 주변 인터넷 가입 신청 센터를 통해 안전하게 신청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그런데 이런 것이 오히려 소비자들에게는 불이익을 당할 수 있는 과정이기도 해서 잘 알아보고 좀 더 현명한 결정을 내릴 것이 당부된다. 실제 같은 조건에 인터넷 가입 신청을 한다고 해도 현금 많이 주는 곳이나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 천차만별의 가입 조건이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초고속인터넷 가입신청을 할 때 스마트폰 통신사 등을 연계하거나 집전화, IPTV 등을 결합하면 요금도 더 저렴하고 가입 신청 시 즉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양도 크게 달라질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이와 관련, SK·KT·LG 초고속 인터넷 및 다양한 결합상품과 같이 통신상품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최근 많은 각광을 받고 있는 통신상품 비교 사이트로 유니 인터넷 가입 비교센터(www.uniinter.net)가 있다.

유니인터넷에서는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인터넷 통신사별 결합상품이 가입자의 환경에 적당한 상품인지, 실제로 고객이 매월 내는 요금이 얼마인지 등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상세 정보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으며, 현금 많이 주는 곳 등도 신뢰할 수 있는 정보들만 게재하고 있다.

유니인터넷 가입비교센터는 "인터넷 가입비교 사이트에서는 사은품 이벤트 비교 및 유무선 상품정보를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이나 인터넷 가입신청 시 혜택,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