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강소농(强小農) e-비즈니스 교육 수료식 개최
진주시 강소농(强小農) e-비즈니스 교육 수료식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7.28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비즈니스 교육 성적우수자 3명·공로자 1명 시상
▲ 진주시는 ‘강소농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수료식을 28일 오전 11시 진주시농업인회관에서 수료생 11명과 가족 등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진주시는 ‘강소농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수료식을 28일 오전 11시 진주시농업인회관에서 수료생 11명과 가족 등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했다.


강소농 e-비즈니스 활성화 교육은 강소농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1일부터 7월 28일까지 총 16회차, 98시간으로 운영됐으며 이 날 수료식에서 이번 교육 성적 우수자 3명(금산면 박주석, 상대동 이호준, 금곡면 하창준)과 공로자 1명(금곡면 김형민)에 대해 진주시장상을 수여했다.

'e-비즈니스'란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와 관련된 모든 거래행위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활동을 말하는데, SNS 마케팅 활용기법·내농장 브랜드 스토리 작성·전자상거래 법규·농업회계 실무 등 e-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발적 참여 방식으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운영하였다고 전했다.

시는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마인드 함양은 물론 경영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강소농 선도적 모델을 만들기 위해 참여식 교육방식으로 이루어졌다”며 “기초,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 맞춤형 농가 경영마케팅 전략 수립, 농가 소득을 높일 수 있는 방법 등 실무형 교육에 역점을 두고 진행한다는 점에서 이전의 다른 교육과 차별화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