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드림스타트 '어린이 경제·아동권리 교육' 실시
통영시드림스타트 '어린이 경제·아동권리 교육' 실시
  • 통영/백삼기기자
  • 승인 2014.08.1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시는 지난 18일 시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경제 및 아동권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드림스타트 아동 역량강화 교육으로 어릴 때부터 화폐에 대한 가치와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소비와 저축에 대한 가치관 형성 및 아동의 권리를 스스로 인식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표현하는 방법과 타인의 권리 존중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경제교육은 한국예탁결재원에서 강사를 지원받아 ‘슬기로운 생활 금융’이라는 주제로 ▲소중하고 편리한 돈 ▲계획적인 소비생활 ▲용돈관리 ▲ 저축을 하는 이유 ▲나의 예금 통장 만들기 등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실천 가능한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동 권리교육은 ▲생명을 유지하기 위한 생존권 ▲폭력이나 차별 위험으로 부터 보호받을 보호권 ▲건강하게 자라기 위한 발달권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참여권 등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상황에서 자기주장의 필요성과 권리의 중요성 및 표현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 됐다.

통영시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지역을 확대, 읍면지역 대상자 발굴을 위해 초기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여름방학 기간 중 ‘어린이 성교육’, ‘가족 물놀이 캠프’, ‘치과검진 및 치료지원’, ‘학습지원’ 등 다양한 아동 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통영/백삼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