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동성초 영어신문 Dong-Seong Times 발행
사천동성초 영어신문 Dong-Seong Times 발행
  • 사천/윤하영 기자
  • 승인 2011.06.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동성초등학교(교장 박종주)는 31일 학생들이 영어를 실생활에서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영어와 친숙해 질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7호 영어 신문인 Dong-Seong Times 을 발행하였다.


Dong-Seong Times 내용은 국내 소식, 영미 문화의 이해를 위한 일반 상식, 영어 퍼즐, 재미있는 동화 연재,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생활영어, 학교 일정 정보, 공지사항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2011년 동성초등학교의 특색 과제인 국제 문화 교류와 관련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서 여러 나라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하였다.
동성 영어 신문 제1호가 발행된 후, 학생들은 영어에 보다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영어신문에 실을 학생들의 작품들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발행에 참여한 학생들은 영어신문에서 다양한 영어표현을 접할 수 있고, 미처 알지 못했던 영어 단어들을 찾아보고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관심도 증가하면서 신문에 실을 학생들의 작품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박종주 교장은 “학생들에게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영어로 표현해 봄으로서, 영어와 더욱 친숙해 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