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사천 청백-e시스템 사용자 교육 실시
  • 사천/구경회기자
  • 승인 2014.08.2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오는 9월 11일부터 시스템 본격 가동
▲ 사천시에서는 오는 9월 11일부터 ‘청백-e시스템’이 본격 가동됨에 따라 27일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사천시에서는 오는 9월 11일부터 ‘청백-e시스템’이 본격 가동됨에 따라 27일 세외수입, 지방재정, 새올행정 업무관련 담당자와 관리자 등 2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백-e 시스템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안전행정부와 한국지역정보 개발원 청백-e 사업단 협조로 청백-e 시스템 주요기능, 예방행정 시나리오 설명, 담당자 조치방법, 관리자 업무처리 방법 등을 교육했다.

청백-e 시스템은 동일한 유형의 지속적 공직비리 발생을 막고 행정정보 시스템 미연계로 인한 업무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구축된 시스템이다.

특히 이 시스템은 5대 행정시스템인 지방세, 세외수입, 지방재정, 지방인사, 새올행정(인·허가)을 연계해 업무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류 및 비리징후를 자동으로 포착하고 업무 담당자, 관리자, 감사자에게 알림경보 발령해 기존 사후 적발위주 감사에서 벗어나 사전 예방 감사를 통해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박상철 기획감사담당관은 “사후 적발식 감사에서 벗어나 예방감사로 패러다임을 전환하기 위해 청백-e시스템이 도입했고 앞으로도 시스템 운영과 자체 점검활동을 통해 사천시 공직자들이 청렴하고 공정한 행정업무를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천/구경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