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aT,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9.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유통 정책성과 · 국민 체감도 향상 · 이해도 제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는 농산물 유통구조개선 보완대책에 대한 국민적 참여를 유도하여 정책성과에 대한 체감도 및 이해도를 높이고자 체험수기와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체험수기 공모전은 로컬푸드 직매장, 장터, 꾸러미, 도매시장 정가·수의매매등을 경험해본 사람은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 주제는 ▲ 직거래(로컬푸드 직매장, 장터, 꾸러미 등) 분야 ▲ 도매시장 정가·수의매매 분야 가운데 선택하여 작성하면 된다.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일반 소비자, 대학생, 유관기관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도매시장 효율화, 직거래 활성화, 농산물 수급 안정화, 생산자단체 계열화 등에 대한 우수 아이디어를 1차 제안서 평가 및 2차 PT평가를 통해 선정한다.

시상은 공모전 별로 최우수상 1명에게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 각 100만원, 장려상 3명에게 각 50만원이 지급되며 접수마감은 11월 21일(금)까지이다. 신청요령 및 관련 양식은 aT 홈페이지(www.at.or.kr)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유통기획팀(02-6300-1587)으로 연락하면 된다.

강경중 경남지사장은 “이번 농산물 유통구조개선 보완대책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국민들이 정부의 농산물 유통 정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함으로써 농산물 직거래 확산이 더욱 촉진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하였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