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작가 공모전 당선 노하우 전수
시나리오 작가 공모전 당선 노하우 전수
  • 창원/전상문 기자
  • 승인 2011.09.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영상위원회 제2회 영상제작 실무자 특강 열어

▲ (사)경남영상위원회는 오는 29일 창원MBC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제2회 영상제작 실무자 특강’을 실시한다.

(사)경남영상위원회(위원장 박상원)가 지난 5월 30일 ‘제1회 영상제작 실무자 특강(영화 프로듀서편)’에 이어 ‘제2회 영상제작 실무자 특강(시나리오작가편)’이 오는 29일 창원MBC시청자미디어센터(본관7층)에서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전반기에 진행 됐던 ‘프로듀서 실무자 특강’의 영화 현장의 이야기와는 다른, 원천 소스 개발을 중심으로 하여 시나리오의 다양한 작성방법과 국내 공모전의 당선전략 등을 전달함에 따라 도민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또한, 특강을 맡게 된 문성룡 시나리오작가는 현재 ‘(사)한국 시나리오작가협회 상임이사’ 및 ‘영상작가 전문교육원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공모의 모든 것’이란 타이틀로 현재 활동 중인 시나리오 작가로써의 다양한 공모전 당선 전략 노하우를 3시간에 걸쳐 강연하게 된다.

한편, 그는 개봉영화인 ‘대한민국 헌법 제1조’, ‘난의 연가’, ‘위험한 사춘기’ 등을 각색·각본 한바 있으며, 그 외에도 각 지역의 영상위원회, 진흥위원회, 시나리오저작권 등 여러 단체의 위원과 여러 시나리오공모전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베테랑 시나리오 작가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gnfc.co.kr)나 사무국 296-0303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