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산업평화상 수상 후보자 접수
부산시 산업평화상 수상 후보자 접수
  • 부산/이광석기자
  • 승인 2014.09.11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3년 이상 근무 근로자·기업인 대상

부산시는 ‘제22회 부산광역시 산업평화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19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산업현장에서 노사협력을 바탕으로 산업평화에 기여한 모범근로자, 기업인, 산업평화 유공자를 발굴·포상할 계획이다.

부산시 산업평화상은 노·사협력 문화 확산을 위해 1993년부터 제정·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산업평화상(근로자·기업인 각 4명)과 ▲산업평화공로상(2명) 등 2개 부문에 10명 이내를 선발, 포상할 계획이다.

후보자 자격은 지난달 말 현재 부산지역 기업·유관기관·단체 소속으로 ‘산업평화상’ 부문은 3년 이상 근무하면서 노사협력 및 생산성 향상 등 산업평화에 공이 있는 근로자와 기업인을 대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또 ‘산업평화공로상’은 노사분규 발생예방 등에 기여한 유관기관·단체 근무자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수상 후보자는 구청장·군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노동단체·기업인 관련단체 대표가 추천할 수 있다.

산업평화공로상 부문은 노동관서장과 부산지방경찰청장도 추천할 수 있다.

후보자 접수는 부산시 일자리창출과(www.busan.go.kr)로 하면 된다.

접수된 후보자에 대한 심사는 산재발생률 등 조회, 현지확인, 공적심사 등에 대해 기업관련 단체·학계·시의회·언론계·노동단체 등 15명 안팎의 심사위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시상식은 11월 초 열릴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노사협력을 바탕으로 생산성 향상과 근로자 권익증진을 이끌어 낸 모범근로자 및 기업인 등을 발굴·포상하는 이번 산업평화상 후보자 추천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해까지 근로자 115명, 기업인 98명, 공로상 20명 등 총233명에 대해 산업평화상을 수여했다.부산/이광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