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중국 진출 주재원 역량강화 연수’ 교육생 모집
중진공 ‘중국 진출 주재원 역량강화 연수’ 교육생 모집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09.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명 내외 선착순 모집, 연수비의 80% 지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중국진출 주재원 파견(예정)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13일부터 17일까지 대구경북연수원(경산 소재)에서 실시하는 ‘중국 진출 주재원 역량강화 연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중국에 진출한 국내 중소기업의 주재원 파견(예정)자를 대상으로 중국의 정치, 경제, 영업환경, 물류 및 통관, 문화, 세무 등의 실무역량강화 교육과 중국 진출 사례 및 참가자간의 토론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25명 내외이며, 선착순으로 모집 마감한다. 참여 중소기업에는 연수비(100만원)의 80%가 지원된다.

‘중국 진출 주재원 역량강화 연수’는 지난 5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중소기업연수원(안산 소재)에서 진행된 바 있으며, 교육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중진공 관계자가 밝혔다.

지난 교육을 수강한 중국 주재원 파견예정자는 “교육을 통해 중국에서의 영업을 국내 마케팅과 비슷한 관점에서 접근하려던 생각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중국에 대한 선입견도 바꿀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중진공 전홍기 마케팅사업처장은 “그동안 해외로 파견되는 중소기업 주재원의 교육기회와 현지 전문가가 교육하는 내실있는 커리큘럼의 부재로 해외진출 중소기업이 현지에서 성장하는데 어려움이 컸다”며 “이번 교육이 우리 중소기업의 중국 현지 경쟁력을 제고하고, 주재원의 조기 전력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중진공 대구경북연수원 홈페이지(http://gsti.sbc.or.kr)를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대구경북연수원 (053-819-5026)으로 하면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