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남강페스티벌 내일 열린다
진주남강페스티벌 내일 열린다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10.0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남강 스마트티어링 등 다양한 행사 진행
▲ 진주시가 주최하고 KNN과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하는 '2014 진주남강페스티벌'이 아름다운 남강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배경으로 11일 오후 2시 평거야외무대와 진주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KNN과 낙동강유역환경청이 주관하는 '2014 진주남강페스티벌'이 아름다운 남강과 진주남강유등축제를 배경으로 11일 오후 2시 평거야외무대와 진주남강 일원에서 개최된다.


2014 진주남강페스티벌은 이창희 진주시장, 최용부 KNN서부경남본부장, 백운석 낙동강유역환경청장을 비롯해 시민, 학생 등 1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신개념 걷기대회인 '진주남강 스마트티어링' 과, 크레용팝, 변진섭, 박주희가 출연하는 KNN 라디오 '노래하나 얘기둘' 특집 공개방송, '어린이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로 진행된다.

이날 열리는 주요 행사인 ‘진주남강 스마트티어링’은 스마트폰과 오리엔테어링의 합성어로 지도와 나침판만을 가지고 목적지를 찾아가는 야외스포츠로 스마트폰을 접목시켜 SNS(네이버 밴드)를 이용하여 퀴즈와 미션을 수행하는 신개념 걷기대회다.

평거야외무대에서 음악분수대, 천수교를 거쳐 반환점인 망경동 중앙광장에서 돌아오는 왕복 4Km 코스로 진행되며 아름다운 남강을 배경으로 남강유등축제의 형형색색 아름다운 유등을 감상할 수 있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후 4시에 KNN 라디오 라기오, 성은진이 진행하는 '노래하나 얘기둘' 특집 공개 방송에 크레용팝, 변진섭, 박주희가 출연해 즐거운 공연을 펼친다.

오전 10시부터는 낙동강유역환경청 주관으로 미래 세대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환경과 자연 사랑을 인식시키고 남강의 아름다움을 찾아 표현하는 '환경사랑 그림 그리기 대회'는 저학년부(5~10세)와 고학년부(11세~13세)로 구분해 실시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 또는 단체는 낙동강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