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자원사랑 알뜰 나눔장터 성황
진주시 자원사랑 알뜰 나눔장터 성황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10.1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 재활용·나눔문화 확산 다양한 행사 펼쳐
▲ 진주시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MBC경남 진주 야외광장 일원에서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사랑 알뜰 나눔장터'행사를 열었다.

진주시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MBC경남 진주 야외광장 일원에서 새마을부녀회원, 진주아지매 회원,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원 재활용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자원사랑 알뜰 나눔장터'행사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다.


경남도와 진주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진주시새마을회(회장 김일석), 진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배말련)와 진주아지매(매니저 이태경)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자원사랑 나눔장터 개장식 및 폐자원 교환을 위한 리사이클 행사, 어린이 벼룩시장 등 다양한 체험마당을 열었으며 의미있는 나눔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알뜰 나눔장터는 진주시새마을부녀회와 진주아지매 회원이 함께 운영하였으며, 그 동안 수집한 재활용품과 가정에서 가져온 헌 의류, 신발, 가방 등 물품과 지역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얻은 수입금은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평소 가정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품이나 중고물품을 꼭 필요한 분들에게 나눠줌으로써 자원절약은 물론 전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분위기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