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인들만의 공간을 마련해주자
예술인들만의 공간을 마련해주자
  • 밀양/안병곤 기자
  • 승인 2011.06.0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안병곤기자
경상남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모자이크 프로젝트사업으로 밀양시가 선정돼 도비 200억원을 지원받고, 시비 및 국비를 200억원을 확보해 모자이크 프로젝트사업이 추진될 계획이다.
이 사업은 2014년 완공으로 부지 3만㎡에 연건평 1만3,000㎡의 문화예술회관 지하1.2층(대공연장, 소공연장, 아리랑전수관, 전시실) 및 배드민턴 전용 경기장을 지상1,2층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문제는 문화예술관과 배드민턴 전용경기장이 복합적으로 건설된다는 것과 지하1,2층에 문화예술관을 둔다는 것에 예술인들은 분계하고 나섰다.

수 십년 동안 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염원해 왔던 문화예술인들은 독립된 예술인들만의 공간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다. 또 예술인들은 작품을 충분히 감상하며 사색과 여유를 즐길 환경을 조성해야하며. 체육인들은 힘껏 소리칠 공간이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이사업에 방향을 다시 설정 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는 분명 예술인과 체육인의 충분한 대화없이 안이한 행정에서 비롯된 발상이 아닐 수 없다. 예술과 체육이 지니고 있는 각각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예향의 도시, 문화의 도시 및 스포츠의 도시로 거듭나야 할 것이다.

만약 이사업이 이대로 진행된다면 밀어붙이기식 행정과 졸속 행정이란 비난을 면치 못할 것이다. 향후 100년을 내다보는 문화와 스포츠의 도시로 설계하자. 지금 이 시대는 그 지역의 문화 컨텐츠 하나로 관광 인프라를 구축하는 나라가 어디 하나 둘인가.  밀양의 특색있는 문화를 관광 자원화 하는데 행정의 뒷받침이 절실히 필요하며 시장의 용단이 요구된다. 그리고 시 의회 의원들은 선진문화 탐방이란 명분으로 외국을 많이 견학함에도 이 중대한 지역 현안에는 묵묵 부담인지 알 수 없는 형국이다.

시민의 혈세로 과연 뭘 보고 왔는지 눈요기와 허송세월을 보내고 왔는지 묻고 싶다. 시와 의회는 자숙하고 문화와 예향의 도시라 말로만 하지 말고 문화 예술회관 만큼은 밀양의 명물이 될 수 있게 지어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