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대학탐방 성료
진주아카데미 대학탐방 성료
  • 한송학기자
  • 승인 2014.11.16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체험 통해 대학진학의 구체적인 진로 설계
▲ 진주아카데미는 지난 15~16일 관내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한 '진주아카데미 2014년 겨울 대학탐방'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

진주아카데미는 지난 15~16일 관내 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한 '진주아카데미 2014년 겨울 대학탐방' 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진주아카데미 대학탐방 캠프는 진주아카데미에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에 대한 막연한 생각들을 실질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알려주고, 미래 대학진학의 구체적인 계획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캠프이다.

아울러 명문대 선배와의 멘토링을 통하여 선배들의 경험을 배우고, 대학에 대한 목표와 비전 설계를 통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있어 학생과 학부모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방학 대학탐방'에서는 서울대․고려대․연세대 등 명문대학 체험과 멘토의 특별한 세미나, 동아리 탐방, 학과정보등 예비 대학생으로서 직접 대학생활을 체험하고 미니 강연과 보고서 작성, 미션 시행 등 능동적인 활동도 경험해 볼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멘토의 특별한 세미나’에서는 대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본인의 생활에 어떻게 적용할것인지를 깊이있게 생각하는 계기가 마련되는 등 학생들이 미래의 꿈을 디자인하는 뜻 깊은 무대가 되었다.

대학탐방에 참여한 진명여중 하모 학생은 “다양한 학과의 멘토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면서 궁금했던 진로에 대해 많은 정보를 얻고, 멘토들의 공부법을 직접 듣고 궁금증을 해결하면서 차별화된 최고의 프로그램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아카데미에서는 오는 22일 1박 2일의 고등학생 대학탐방을 멘토와 함께 계열별로 탐방하는 새로운 시도를 갖게 된다. 한송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