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 성료
창원시,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 성료
  • 김봉규기자
  • 승인 2014.11.17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키만들기, 목공예체험부터 경마공원, 시티투어 등 다양한 주제로 행사 실시

창원시가 주 5일제가 정착됨에 따라 시행하고 있는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 행사가 시민들의 호응속에 마무리 됐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가 15일 프로그램을 끝으로 2014년 프로그램을 종강했다고 밝혔다.

예전과 달리 주5일제가 정착됨에 따라 아빠의 자녀양육 참여 유도의 일환으로 시행된 아빠와 함께하는 토요놀이터’는 지난 4월부터 매월 3주 토요일(5월, 8월 제외)에 미취학반, 초등생반으로 연중 운영돼 왔다.

2014년 마지막으로 시행된 11월 토요놀이터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에 걸쳐 각각 주물럭스톤만들기(미취학반, 여성회관 창원관 실시), DIY목재체험(초등생반, 목제체험관)에서 진행돼 33가족 81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게다가 마지막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목재체험을 마친 후 아빠와 함께 고목나무에 희망메시지를 적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훈훈하게 마쳤다.

시는 지난 4월 쿠키클레이와 간식접시 만들기를 시작으로 △창원시티투어 △ DIY목제체험 △ DIY장난감만들기 △ 경마공원 야외나들이 △샌드위치, 케잌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번 행사가 평소 바쁜 일상과 직장생활로 자녀와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던 아버지들에게 자녀와 한층 가까워진 듯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평가했다.

시 관계자는 "12월중 2014년 토요놀이터 운영에 대한 종합평가를 거쳐 2015년에도 가정의 행복도 향상을 위한 토요놀이터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검토해 계획을 수립할 것이다" 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창원시청 홈페이지 또는 창원시 여성보육과 다문화지원담당(225-3943,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 1층)로 하면 된다. 김봉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