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민선6기 공약사업 이행 평가단 모집
거창군, 민선6기 공약사업 이행 평가단 모집
  • 거창/이휘주기자
  • 승인 2014.11.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주도적인 평가로 공약 이행력 담보 한다

거창군은 참공약정신(매니페스토)을 실천하고 주민의 자발인 참여로 공정하고 투명한 공약이행 평가를 하기 위해 민선6기 공약이행평가단을 모집한다.


이홍기 거창군수는 지난 6·4 지방선거 당시 선거공보를 통해 행복나르미센터 확대운영, 여성친화도시 지정, 항노화힐링랜드 조성, 에너지자립도시 추진 등 ‘대한민국 TOP10 자치단체’를 거창의 비전으로 제시하고 현재 8개 분야 65건을 공약사업으로 확정해 추진 중이다.

공약사업은 정책 발굴도 중요하지만 군민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는 과정이 더 중요하므로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공약사업의 평가 및 결과의 환류를 보다 성숙된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필수 과정이라 보고 공약이행 평가단을 구성·운영하기로 했으며, 이를 제도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지난 8월 ‘거창군 군수공약관리 지침’을 마련했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거창군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향후 공약사업 추진실적 및 이행실태 평가, 공약사업 실천계획 중 수정, 보완, 변경사항 건의 및 심의, 공약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개선방안과 의견개진(권고)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공동체 거창을 실현하고 참다운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모집에 군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모집 신청은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전자메일(gunsmith@korea.kr)과 팩스(940-3029)를 통한 접수 또는 방문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기획감사실(940-3031~3034)로 문의하면 된다. 거창/이휘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