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우리-농협은행, 표준 PF대출 협업체계 구축
대한주택보증-우리-농협은행, 표준 PF대출 협업체계 구축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12.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업계 ·금융기관 · 하도급업체 ·서민경제 상생 효과 기대
▲ (왼쪽부터) 김종원 우리은행 부행장, 강병권 대한주택보증 금융사업본부장, 서대석 농협은행 부행장이 표준 PF 대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지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표준 PF대출이 조속히 시장에 연착륙 할 수 있도록 보증부 PF대출을 전담 운용하는 우리은행, NH농협은행과 여의도 대한주택보증 본사에서 표준 PF대출 관리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원 우리은행부행장, 강병권 대한주택보증 금융사업본부장, 서대석 NH농협은행부행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표준PF대출은 2014년 6월 국토교통부가 대한주택보증과 함께 금융권, 중소주택업체, 하도급업체 등이 모두 상생할 수 있도록 보증부 「표준 PF대출」 구조를 도입했다.

표준 PF대출 금리 연 4%(최저 3%후반) 수준, 대출관련 은행수수료 일체 면제, 대한주택보증의 보증수수료도 최대 0.6%p 인하하게 된다.

대한주택보증 강병권 금융사업 본부장은 협약식에서 “표준PF대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하여 협약기관과의 긴밀한 정보공유를 통하여 표준PF대출 시행초기에 예상될 수 있는 문제점 등을 개선하고 표준PF대출이 시장에서 조속히 정착하여 주택사업자 및 하도급 업체에 대한 유동성 지원이 강화되어 정부주도 협업의 모범사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앞으로 “표준PF대출 관리협업체계 구축”을 통하여 표준PF대출이 주택업계 - 금융기관 – 하도급업체- 서민경제가 모두 상생하는 ‘한국형 주택 PF’로 시장에서 조속히 정착할 것으로 기대 된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