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하동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실시
  • 하동/이동을기자
  • 승인 2014.12.14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은 12~13일 이틀간 거제시 대명리조트에서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민원업무 담당자로서 고객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업무태도를 배양하고, 고객과의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호간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기하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행정의 최일선에서 민원업무를 수행하는 본청 및 읍면 인·허가, 고충민원 등 민원 접수담당자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외래 전문가 초청 강연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주아영 한국커리어코칭센타 원장은 ‘친절을 넘어서 친밀한 관계로’를 주제로 친절서비스의 필요성, 친절이 아닌 친밀로 다가가기, 감성 서비스 화법, 불만고객 응대법, 업무상 스트레스 자가해소법 등을 중심으로 4시간동안 교육했다.

이와 함께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통한 민원응대 요령, 특이 상황별 민원응대 요령 등의 교육도 병행했다.

민원담당공무원들이 근무하며 느꼈던 애로사항과 우수사례 등을 발표하고, 선배 공무원과의 고충과 경험 등을 서로 공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날로 높아가는 민원행정 서비스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감동을 주는 민원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하동/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