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릴레이
하동군 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릴레이
  • 하동/이동을기자
  • 승인 2014.12.17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명의 기부자까지…기탁 줄이어
▲ 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 자원사랑 나눔장터를 열어 얻은 수익금 100만원을 지난 12일 하동군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재)하동군 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이 줄을 잇고 있다.


17일 하동군에 따르면 하동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하옥)에서 자원사랑 나눔장터를 열어 얻은 수익금 100만원을 지난 12일 하동군장학재단에 전달했다.

이번 자원사랑 나눔장터는 지역의 사회단체들과 환경단체들이 참여해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과 환경의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것이다.

같은 날 익명의 기부자가 1000만원, 5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기탁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15일에는 하동읍 중앙2동 마을(이장 김은)에서 주민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마을 기금으로 화개장터 화재 피해 성금 100만원과 지역인재육성 장학금 500만원을 각각 전달했으며, 16일 하동군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정엽)에서는 제26회 경상남도아동위원대회 최우수지회 시상금으로 받은 20만원을 지역 후학들을 위해 써달라며 내놨다.

중앙2동 마을 주민들은 “연말을 맞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의미있는 일을 하자는 데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장학금 기탁자들은 하나같이 “우리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지역을 이끌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장학재단 관계자는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정성을 모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탁받은 장학금은 우리지역의 교육환경 개선과 학생들의 학력향상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하동/이동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