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어스탑, 초보창업자 조리 · 운영 노하우 책임진다
비어스탑, 초보창업자 조리 · 운영 노하우 책임진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12.22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창업자 능숙한 프로 점주로 탈바꿈시켜
 

지난 2011년부터 등장한 스몰비어 브랜드들은 저마다 크림생맥주, 간편한 맥주안주, 소자본 창업 등을 무기로 예비창업자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그렇다 보니 스몰비어 창업자들의 초보창업 비율이 다른 외식업에서의 초보창업 비중보다 높은 편이다. 게다가, 초보창업자들은 메뉴 조리를 어떻게 할 것인지, 운영시 발생되는 문제점은 무엇인지 등 갖가지 고민과 두려움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쉬운 창업과 쉬운 매장 운영을 지향하는 ㈜이지에프앤비가 초보창업자들에게 성공적인 프리미엄 스몰비어 ‘비어스탑’ 창업으로 안내하고자 조리와 운영에 대한 교육과 사후관리를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철저하게 전수해 초보창업자를 능숙한 프로 점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첫째, 예비점주에게 매장 오픈전 5일 동안 첫날 이론교육을 포함해 2 ~ 5일차의 조리 및 매장 실습 교육으로 조리와 운영에 대한 확신을 심어준다. 둘째, 정규 교육이 끝난 후 예비점주가 원하는 만큼 교육 매장에 상주해 실제와 똑같은 상황에서 매장 운영 체험을 하며, 이를 통해 실제 오픈후에도 당황하지 않고 영업에 전념할 수 있다. 셋째, 안정적인 초기 정착을 위해 오픈 후 2주일 동안 점주를 밀착 관리해 본사의 전문인력없이 능숙해질 때까지 반복 숙달을 통해 조리와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몸에 익히게 한다. 또한 오픈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SV방문 점검교육, 반기단위 점주 소집 교육을 통해 최신 트렌드, 신메뉴, 서비스 등과 관련 사후교육을 진행한다.

이를통해 비어스탑은 가맹점주들에게 매출 활성화 및 운영 전략에 대해 철저하게 지도해 초보 창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성공확률을 높이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선착순으로 가맹비와 교육비 무료혜택을 제공해 초기 창업비에 대한 부담까지 덜어주고 있다.

한편, 소자본으로 주점 프랜차이즈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는 비어스탑 홈페이지(beerstop.kr)를 참고하거나 무료 상담전화(080-723-7080)로 문의해 궁금한 점을 파악해 보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