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임창호 명예함장 위촉
함양 임창호 명예함장 위촉
  • 함양/박철기자
  • 승인 2014.12.25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7년 함양군과 자매결연··· 함장 군청 방문해 함장증 수여
▲ 해군 작전사령부 5전단 비로봉함 이규홍 함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23일 오후 함양군청을 방문해 임창호 군수를 명예함장으로 위촉하고 함장증을 수여했다(사진=함양군)

함양군은 지난 23일 해군 작전사령부 5전단 비로봉함 이규홍 함장 등 6명이 군청을 방문, 임창호 군수를 명예함장에 위촉하고 함장증을 수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명예함장 위촉은 지난 2007년 6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다져온 우의증진 및 교류·협력을 보다 확대 강화의 취지로 이뤄졌다.

비로봉함은 전장 112m, 전폭 15m, 높이 34m에 달하는 4300톤급 대형 함정으로, 동티모르·괌·디에고·스리랑카 등에 상륙작전·수송작전·경비작전 등을 수행해오고 있으며, 지난 2005년 발생한 남아시아 쓰나미 피해지원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규홍 함장은 “그동안 함양군이 보내준 후의에 감사드린다”며 “우의의 증표로 마련한 이번 명예함장 위촉으로 양 단체간 우의가 굳건히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임창호 군수는 “대한민국의 최일선에서 국토방위를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어려운 시간을 내어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준 비로봉함 이규홍 함장님을 비롯한 방문단에게 감사드린다. 자매결연의식을 확대시켜 군의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등 교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화답했다.

군 관계자는 “비로봉함 대표단의 이번 군 방문으로 양 단체 간 축제를 비롯한 각종 행사 시 상호방문, 불우이웃돕기 공동참여, 농촌 일손 돕기 등 공동발전과 지속적인 교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함양/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