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개발 우수 중소기업 온라인에서 만나다
기술개발 우수 중소기업 온라인에서 만나다
  • 배병일기자
  • 승인 2014.12.30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스토리 ‘온라인 홍보관’ 구축

내년부터 우수기술 개발에 성공한 중소기업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창조와 혁신을 바탕으로 기술개발의 어려움을 딛고 부가가치를 창출한 우수 중소기업의 성공스토리가 창업 초기기업에 좋은 멘토가 되도록 ‘온라인 홍보관’을 구축했다.

올해 12월말 처음으로 구축될 ‘온라인 홍보관’은 연간 300만명 이상의 방문객과 7천만건 이상의 이용률을 보이고 있는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을 통해 서비스되며,

2013년과 2014년 중소기업청 기술개발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중 기술성과 사업화 성과가 탁월한 82개 중소기업의 실패를 극복한 성공스토리를 담고 있다.

주요 성공스토리로는, 국내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소리와 진동을 영상화한 음향카메라 개발에 성공한 (주)에스엠인스트루먼트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이너 어워드 2013’을 수상하며, BMW, 현대자동차 등 국내외 자동차 업계의 ‘조용한 자동차’ 생산에 기여하고 있다.
또 2005년 창업 이후 세계 최초의 물걸레질이 가능한 가정용 로봇청소기를 개발한 (주)마미로봇은 자동충전 기술과 핸드청소기 기능을 개발하여 해외 8개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하는 등 국내외 가정용 청소로봇 시장을 이끌고 있고,(주)클렘본의 친환경 청소용품 ‘캐치맙’은 작년 한 해만 135만 세트를 판매하며 홈쇼핑의 새 역사를 썼으며, 동 사는 2005년 무자본 1인 기업으로 출발하여 수많은 실패를 거듭한 끝에 현재는 해외 27개국 홈쇼핑에 수출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생산기술국장은 “이번에 구축한 ‘온라인 홍보관’에서 실시하는 기술개발 성공스토리 공유서비스는 이제 막 태동하는 중소기업에게 좋은 멘토가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개설된 온라인 홍보관은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관리시스템(www.smtech.go.kr)의 정보마당 메뉴에서 볼 수 있으며, 매주 “금주의 우수기업”을 메인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배병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