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쌀농업 발전 토론회 개최
함양 쌀농업 발전 토론회 개최
  • 함양/박철기자
  • 승인 2015.01.04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 '경쟁력 키우기'…FTA 물결 넘다

함양군은 새해부터 시행되는 쌀 관세화 및 중국과의 자유무역협정 등으로 위기에 처한 농업 경쟁력 높이기에 본격 나선다.


군은 오는 9일 농업인교육관에서 쌀 전업농연구회원 및 쌀 관련 분야 농업인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 쌀농업 발전방향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태곤 박사가 ‘쌀 농업의 미래성장 산업화 방안’을 주제로 한국 쌀농업의 전반적인 현황과 방향에 대해 주제 발표한 후 이를 함양 쌀농업에 어떻게 접목할지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이어 쌀전업농연구회 박윤서 회장이 ‘함양군의 쌀농업 추진 방향’에 대해, 함양농협 하명수 소장이 ‘함양쌀 브랜드 육성방안’을 설명한다.

용추농업회사법인 양기조 대표가 ‘소비자가 바라는 쌀 유통 활성화 방안’을 통해 함양 쌀 유통방향을 모색해보고, 마지막으로 함양군 친환경농업담당 김종업 계장이 ‘2015년 함양군 벼농사 추진 계획’을 설명한다.

총 5명이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한 토론시간에는 군민소득 3만불 시대를 향한 미래지향 가치농업을 창출할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의견을 주고받을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사회 발전과 식생활 변화로 식량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과 문화가 바뀌고 있다. 이날 토론회를 통해 농업인과 전문가가 소통하고 현장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행복농정, 복지농정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양/박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