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조심하세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 조심하세요”
  • 남해/하일근기자
  • 승인 2015.01.0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보건소 식중독 예방 활동 나서
▲ 남해군 보건소가 겨울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활동에 나섰다.

남해군 보건소가 겨울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활동에 나섰다.


군 보건소는 8일 동절기 집단 식중독 발생우려 시설인 대형음식점, 예식장 등 다중이 이용하는 뷔페, 집단급식소, 횟집 등 식중독 노출 위험이 큰 집중관리업소를 대상으로 간이오염도(ATP) 검사 장비를 활용해 집중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2개반 6명이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집중 및 수시 점검한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원료구입 검수에서부터 식재료의 보관과 취급, 조리단계별 식품 위생에 이르기까지 위생적 취급관리 여부 ▲영업자 및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무허가(신고)제품의 사용 및 보관 여부 ▲원산지 표시 준수 이행여부 ▲ 기타 식품위생법령 준수 여부 등이다.

군은 노로바이러스 예방 요령 및 식중독 예방 중점관리 사항 등 식중독예방 교육자료를 활용, 업종별 맞춤형 현장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예방을 위해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패류 등의 식품을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고 물은 끓여서 마실 것"을 당부했다.

남해/하일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