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동원 대표팀 소집 "한국 올 날만을 기다렸다"
지동원 대표팀 소집 "한국 올 날만을 기다렸다"
  • 뉴시스
  • 승인 2011.10.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에서 지동원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한국 올 날만을 기다렸다"
조광래(57) 감독의 축구대표팀에 선발된 지동원(20·선더랜드)이 4일 오전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 소집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중인 한국인 선수 가운데 가장 나이가 어린 지동원은 큰 무대에서 경험과 자신감을 쌓고 돌아와 오는 7일과 11일에 연이어 열리는 폴란드와의 평가전, 아랍에미리트연합(UAE)과의 2014브라질월드컵 3차 예선에 나서게 됐다.
지동원은 첼시와의 2011~2012 EPL 4라운드에서 데뷔골을 터뜨린 데 이어 노리치시티와의 6라운드에서 첫 도움을 기록하는 등 빠르게 잉글랜드 무대에 적응하고 있다.
"대표팀에 소집돼 기분이 좋다. 파주에서 다시 훈련할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지동원은 "한국 올 날만을 기다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소속 팀에서 교체 선수로 경기에 투입돼 체력적인 문제와 경기감각에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생각을 바꿔 계속 경기를 뛰었다고 생각하겠다"고 훈련에 임하는 의지를 덧붙였다.
그 동안 대표팀에서 좋은 활약을 했던 지동원은 K리그에서 14골(득점 3위), 14도움(도움 1위)으로 맹활약하고 있는 이동국의 합류로 주전 경쟁을 벌이게 됐다.
지동원은 "(이)동국 형은 감히 내가 평가할 수 있는 선수가 아니다. 그저 내가 맡은 임무에 충실하게 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팀이 원톱을 사용할지 투톱을 사용할지 아직 모른다. 훈련을 하다보면 대략적인 포메이션의 틀을 알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지난달 7일 축구대표팀은 쿠웨이트와의 2014브라질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B조 2차전에서 1-1 무승부를 거두는데 그쳤다. 지동원 역시 특별한 활약을 보이지 못하며 무승부를 지켜봐야 했다.
지동원은 "이번 팀 훈련을 통해 우려되는 경기력을 잘 극복해 나가고 부상없이 훈련을 잘 소화해나가겠다"고 경기를 앞둔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