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매월 둘째주 수요일 청렴의 날 운영
창녕군 매월 둘째주 수요일 청렴의 날 운영
  • 창녕/홍재룡기자
  • 승인 2015.01.1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녕군은 매월 둘째주 수요일 날에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의 날’을 운영한다.
창녕군은 올해 군민과 함께하는 ‘청렴의 날’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청렴의 날 운영은 군의 창안시책으로 매월 둘째주 수요일 날에 전 실과·사업소 및 전 읍·면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서별 청렴의 날 실천과제 선정 및 청렴활동 추진, 반부패 수범사례 공유 및 청렴 아이디어 발굴, 전직원 SMS 송신을 통한 청렴의 날 안내 및 적극 참여 권장, 청렴도 향상 의지 전파로 군민 동참 유도와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자체교육을 연중 운영한다.

또 군은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실효성있는 개선과 청렴시책을 중점 추진하여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으로 행정의 투명·신뢰성 제고를 위해 금품수수 및 향응 제공 근절을 위한 서한문 발송, 청렴공사 이행서약서, 청렴도 실시간 자동시스템 운영, 공무원 청렴포인트제 운영, 청렴도와 연계한 자체감사 및 감찰을 강화하고 전 공무원 반부패 청렴서약으로 공무원의 청렴윤리 의식을 함양시켜 나가겠다는 각오다.

여기다 군은 전국 최고의 청렴 창녕만들기 실현을 위해 청렴자가학습, 청내 청렴방송, 공무원의 각종 부조리 정보수집 및 제보를 받기 위한 민간암행어사 제도 운영 등 내외·부 시스템을 활용한 상시 모니터링 강화로 공직비리 사전 차단 및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으로 깨끗한 공직풍토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군은 조직 내 청렴분위기 확산 및 직원 개개인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고 이를 통한 올바른 청렴의식을 함양하고자 2015년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추진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창녕/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