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귀농인협의회 정기총회·농업경영 교육 가져
창녕군 귀농인협의회 정기총회·농업경영 교육 가져
  • 창녕/홍재룡기자
  • 승인 2015.01.1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창녕군 귀농인협의회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4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귀농인협의회 정기총회를 가졌다.

창녕군 귀농인협의회 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월 14일(수)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귀농인협의회 정기 총회 및 농업경영교육이 열렸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2014년 사업완료 보고 및 결산을 하고 2015년 임원을 선출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김진열 소장은 “현재 귀농인지원조례 제정, 5개년 계획 수립등의 노력으로 많은 귀농·귀촌인이 전입을 하였으며, 앞으로 단계별 지원정책 및 도시민 유치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더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전입을 하고, 더불어 귀농인 협의회가 더 활성화 되어 발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귀농인협의회 도영락 회장은 “작년 경험을 발판삼아, 협의회 회원과 함께 귀농인들의 발전에 앞 설 것을 다짐”하였다.

정기총회 후 참석한 귀농인을 대상으로 “GAP제도의 이해, 농업경영회계 개념과 스마트폰 앱이용 경영장부 기록하기” 주제로 상지대학교 회계학과 김인성 겸임교수로부터 교육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을 통해 GAP와 HACCP의 차이 및 GAP인증 방법을 알아보았고, 농업경영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운영하는 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창녕/홍재룡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