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놓치고 싶지 않는 나의 꿈! 나의 인생! - (50)
다시는 놓치고 싶지 않는 나의 꿈! 나의 인생! - (50)
  • 경남도민신문
  • 승인 2015.01.1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정부/시인·수필가

긍정의 마인드로 삶을 풍요롭게 하자!


우리는 아무리 행복을 찾아 헤매도 발견하지 못하는 미로에 빠져들기도 한다. 사실은 조금도 이상하거나 원망할 일 절대 아니다. 행복이란 진열장 물건처럼 언제나 선택할 수 있고 돈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가 행복을 자신의 외면에서 찾고자 한다면 그 어떤 것을 취득한다하여도 진정으로 흡족한 행복의 참모습으로 자신을 기쁘게 하지는 못할 것이다.

행복은 추론도 예견도 허용치 아니 한다. 행복은 고뇌와 시련을 극복하고 스스로 만든 최고의 가치가 발산하는 영광스런 증표의 선물인 것이다. 그러고 보면 우리 주변엔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데도 단지 우리가 모르고 못 찾을 뿐이다.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올바른 가치는 늘 우리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2015년 을미년 새해는 날마다 자신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상기시키며 체면을 걸어보자. 각자 자신의 내면의 세계 자아에게 아침저녁으로 속삭여 보자.

“내 인생은 날마다 그리고 모든 면에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 내 삶은 하루하루가 건강한 육신, 건전한 정신, 그리고 순결하고 고귀한 영혼으로 수놓아지고 있다. 어제보다는 오늘을, 오늘보다 내일 나는 더욱 원숙하고 소원 만족한 삶을 향해 힘차게 전진한다. 지난날 한 때 불운하게 생각되던 일들이 마침내 좋은 결과로 반전되었듯이
내 인생의 어려운 일은 반드시 유익하게 변화해 간다.

가족은 인생의 친구요 동반자며 분신이다. 그들은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나의 응원단이다. 우리가족 모두는 건강하고 활기차며 우리는 서로 믿고 사랑한다. 그들이 있기에 나는 날마다 힘을 얻어 힘차게 새날을 맞이한다. 나는 매 끼니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식탁에 앉는다. 나는 최고의 식욕으로 음식을 대하며 영양유지에 꼭 필요한 분량을 섭취한다. 영양섭취에 힘입어 새로운 세포는 완벽하게 자라나며 자라난 세포는 손상되고 낡은 기관을 고쳐준다. 내 소화능력과 배출기능은 종일토록 온전히 작동한다.

나는 직장생활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이 과정에서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충전한다. 나는 직업인으로서 또는 주부, 학생, 기업인, 정치인으로서 도리와 상식에 맞게 처신하며 성장과 발전을 날마다 확인하므로 기쁘다. 내 기쁨은 주변에도 전파되어 그들에게 적극성과 신바람 나는 동기를 부여한다.
 
나는 상사와 동료들과 더불어 즐겁게 일한다. 그들은 내 강점의 조력자요 약점의 협력자며 기회포착의 조언자요, 위기 예방에 꼭 필요한 비판자다. 나는 그들의 선한 의지를 믿어 그들을 성공의 동반자로 삼는다. 내 재산과 매달 수익은 우리 가족의 오늘을 위해 부족함이 없다. 어제도 그랬듯이 재산과 수익은 오늘도 필요한 만큼 늘어날 것이며, 건강과 올바른 가치관은 노후까지 최상으로 지속될 것이다. 내가 내 재산의 주인이며 결코 재산이 내 주인이 아니다. 내 마음은 항상 평화롭고 고요하다.

나는 성공한 사람들에게 호감을 갖고 어려운 사람에게는 측은지심을 느낀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은 사회발전에 기여하며 인류평화에 유용하다. 나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낌으로써 평온하고 밝은 마음을 지킨다. 매일 밤 나는 원하는 시각에 단잠에 빠지며 밤새 깊고 편안한 잠을 이룬다. 내가 눈을 뜨면 몸은 어느새 생기로 가득 차있다. 나는 매일 이렇게 자신을 향해 체면을 걸며 하루를 시작하고 이 일념으로 하루를 마감한다. 잠을 자는 동안 이 생각은 내 마음 깊은 곳에 스며든다. 진정으로 나는 날마다, 그리고 모든 면에서 점점 좋아지고 있다.“라고

처음에는 믿기가 어려울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긍정마인드로 기원하는 것들이 상식적으로 판단해볼 때 성취하기가 쉬운 것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실천하는 시간이 경과하면서 확신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긍정마인드로 인해 앞에서 열거한 것들이 성취되는 신비가 어떻게 가능한지 굳이 따지고 들 필요는 없다. 옥수수 한 알을 기름진 옥토에 심으면 곧 새싹이 돋고 꽃을 피운 다음 이내 수백, 수천 개의 알곡으로 열매를 맺어나가는 과정을 수상하게 여기고 따지려 들지 않듯이 말이다. 반복해 자신의 건전한 마인드를 무한대로 확장시켜 2015년 올 한해를 누구나 부러워할 풍요롭고 행복한 자신의 삶을 만드는 한해로 했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