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조심 학습평가 전국 최고 문제없어요
불조심 학습평가 전국 최고 문제없어요
  • 전수홍 기자
  • 승인 2011.10.06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평가 1위 김해 영운초등학교

전국대회 경남도 대표로 출전

▲ 전국 불조심 어린이 마당 대회에 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 김해 영운초등학교 5학년 2반 학생들.

경남도 소방본부(본부장 배철수)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어려서부터 안전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 9월 27일 실시한 ‘제11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대회’에서 김해 영운초등학교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도내 30개교 53학급 1529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어린이들이 교사와 함께 소방안전상식에 대한 자체학습을 실시한 후 시험 형태의 평가를 치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김해 영운초등학교 5학년 2반 27명이 출전해 도내 1위를 차지, 최우수상의 영애와 함께 전국대회 출전 참가 자격이 주어졌다.
김선영 지도교사는 “수업시간 틈틈이 생활 속 안전상식을 여러 가지 사례를 통해 재미있게 공부한 것과 예상문제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풀게 한 것이 도움이 된 것 같다”면서 “이번 평가를 계기로 아이들이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는 한편 풍부한 안전관련 상식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영운초등학교 5학년 2반은 오는 21일 서울 보라매 안전체험관에서 실시하는 ‘전국 불조심 어린이 마당 대회’에도 대표로 참가해 전국 최고를 겨루게 된다.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여받은 영운초등학교 아이들은 “친구들과 선생님과 함께 문제도 풀고 함께할 수 있어서 좋아고, 꼭 전국 최고가 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