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함양군 물가안정대책 종합상황실 운영
  • 강정배기자
  • 승인 2015.02.0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오는 9일부터 10일 간을 중점 물가지도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지도·단속을 통해 매점매석 등 불공정 상거래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김종연 부군수를 상황실장으로 하고 홍경태 경제과장을 총괄반장 아래 경제과 농업자원과 농축산과 보건소 등 4개반 8명이 투입된다.

중점관리대상 품목은 사과·쇠고기·조기 등 농·축·수산물 31개 품목, 삼겹살(외식)·이미용료 등 개인서비스 6품목, 쌀·양파·고춧가루·식용유·휘발유 등 생필품 10품목 등 모두 31개 품목이다.

이에 따라 군은 오는 12일에는 임창호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이 함양중앙상설시장 등 현장을 직접 찾아 물가안정관리 현장을 찾아 점검한다.

또 여성소비자연합회원과 물가모니터요원·농산물품질관리원 등 30여명은 전통시장애용과 불공정거래행위 금지 등을 내용으로 홍보활동을 펼친다.

이와 함께 군은 출향인사들의 내 고향 특산품을 많이 팔아주기를 유도하는 한편 지방 공공요금 안정적 관리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자칫 개인서비스 요금이 오르고, 수급 불균형으로 인한 농축수산물 가격이 올라 가뜩이나 어려운 살림살이에 주름가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물가안정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강정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